작품을 고르고 그 다음엔 배우를 캐스팅하는 것이 먼저일수있으나, 배우가 캐스팅된 상태에서 최선의 작품을 골라보는것도 꽤 재미있는 일이다.송일국과 손예진이 그러고 그런 적당한 안정된 로맨틱코미디영화에 출연중인 모습을 보았다.둘에게는 말그래도 보험들듯 각작의 필모그래피에 그 해도 되지 않고 득도 되지 않는 영화에 출연해서 노력중인걸로 보였는데 뭔가 아쉽고 심심하다.

이 둘이 동반출연하여 적당히 괜찮을 작품으로 생각해낸 것이 이명랑원작의 삼오식당이다.삼오식당을 읽으면서 예전 원미동사람들이 연상되었는데 이 작품도 적당한 조연과 훌륭한 세트가 장만되어 미니시리즈로 제작된다면 왕룽일가 못지 않은 인기를 끌것같다는 판단이다. 요새같이 빤한 출생의 비극이야기에 질려버린 나같은 시청자를 위해서도 감칠맛나는 서민이야기가 한편쯤은 나와줘야 분위기도 살고 괜찮을 것이다,삼오식당의 매력이 인간미넘치면서도 그렇다고 서울의 달처럼 입맛씁쓸한 현실이 아니기때문인데, 가장 큰 성공요인은 축이 될 두 젊은 배우라 여겨진다. 이대국문과 대학원재학이라는 타이틀이지만 시장바닥에서 악착같은 깡을 지니고 맹렬한 생활력을 지니고 있는 여자배우와 우직하면서도 호감가는 마스크를 지닌 남자배우가 이 역에 승낙만 해주면 극으로 치닫는 기획드라마사이에서 충분히 승산이 있으리라 생각한다.


문제는 왠만한 배우중에 누가 이역이 어울리냐는 것이었는데 손예진정도의 청순외모에 만만치않은 깡이 엿보이는 눈빛이면 이역활에 제격인데다 송일국까지 덤으로 쫒아오면(?) 정말이지 금상첨화다, 적당한 로맨스깔고 손예진이 초반에 목청높여 사과팔고 배팔아서 시장아줌마들 이기는 모습 방송타고 극중반엔 적당한 조연인물들 이야기 모둠으로 엮어 감동주고 극말미에 드디어 기어이 결혼에 성공하는 모습으로 (결혼후 까지 이어지면 로맨스가 끝나서 재미없으니) 막을 내리면 괜찮을것같은데, 문제는 차승재다. 삼오식당에 흥미가 있다고 프레시안 인터뷰에 나왔다. 아 내가 먼저 캐스팅했는데
Posted by gracin
,